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면서 채팅 뷰를 만드는 중인데 onTapGesture 가 동작하지 않는 이슈가 있었다. 그런데 이게 어떨때는 되고, 어떨때는 안되고, 여러 메시지들 중 안되는 것도 랜덤이고 .. 도무지 파악하기가 어려웠다. 뷰 구조는 이러했다. Vstack - List - VStack - HStack - ZStack 인데, 가장 하위에 있는 ZStack 의 TapGesture 가 말썽이였다. 뭔가 상위 혹은 다른 뷰에서 제스처를 뺏어가는 느낌이긴 한데, 그럴만한 것은 List 밖에 존재하지 않아서 버그인가? 싶었다.위 gif 에서는 가운데 카드가 탭이 안되지만, 이게 골치아픈게 빌드할 때 마다 안되는 것들이 달랐다. 몇일동안 이것저것 많은 시도를 해봤지만, 상위의 List 에 있는 스크롤 제스처로 ..

구매한 변명(이유)2021년도부터 개인 컴퓨터로는 맥북에어 M1 을 사용하고 있었다. (16g, 256) 벌써 4년전...이지만 그 당시에는 정말 혁신적인 머신이였다..! 성능이 부족하지 않냐고 생각이 들지 모르지만, 회사 업무는 회사 맥북을 이용하다보니 개인 컴퓨터는 공부나 사이드프로젝트 돌리는 용도로 사용하기 때문에 큰 프로젝트를 돌릴 일이 별로 없어 부족함을 느끼지는 못했다. 카페에서 공부나 작업하는 일이 많은데 컴팩트하여 휴대성이 너무 좋았다. 그런데 Xcode 16 으로 올리고 나서부터인가? 컴퓨터가 힘들어했다. Xcode로 돌리는 프로젝트가 큰 작업이 아님에도 버벅였고 뜨거워졌고 나는 더워지고 .. 아마 Apple Inteligence 가 들어간 것이라고 추측한다. 그렇다고 이걸 빼기에는 서운..

최근 주변을 통해 App 에서 사운드 관련 작업의 논의를 했었다. 나는 예전에 사운드 디자인과 엔지니어링을 했었는데 Swift 로는 작업을 해본적이 없어 이번 기회에 조금 공부해보았다. 이전에 Max MSP 와 Sonic Pi 에서 작업해본적이 있긴 한데, 그때처럼 play(); 하면 되는게 아닌가? 하는 쉬운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AVFoundation의 오디오 파트를 훑어봤는다. EQ와 input, output 채널 등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었으나 내가 필요한 오실레이터(OSC, Oscillator)는 Swift 에 기본제공되지 않는다. 오실레이터를 직접 구현해야 하고, 버퍼 등을 직접 만들어야 한다. 물론 이것도 재미있겠지만 오디오 작업에는 AudioKit 이라는 라이브러리를 많이 사용하는 것..
- Total
- Today
- Yesterday
- highprioritygesture
- IOS
- audiokit
- open-api-generator
- audio kit
- SwiftUI
- string catalog
- AVFoundation
- keyboardtype
- 맥북에어 m4
- 애플워치 데이터 전송
- watch connectivity
- Swift
- Xcode15
- swiftui 제스처
- easy cue
- openapi-generator
- ios 다국어
- demical
- ios채팅
- onTapGesture
- flo
- avplayer
- self-hosted-runner
- ios웹소켓
- swift audio
- Github action
- DateFormatter
- swiftui 탭
- swift날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